손에 박힌 유리조각 아프지 않게 빼내는 방법

250x250
728x90
반응형

살다 보면 미세한 유리조각 또는 유리섬유가 손에 박히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. 이런 일이 생기면 매우 아프죠. 그래서 손에 박힌 유리조각을 빼내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 

1. 테이프 사용하기

우선 돋보기와 밝은 조명이 필요합니다. 조명은 핸드폰 플래시 정도로 충분하죠. 유리조각은 잘 안보이기 때문에 아주 환한 곳에서 제거해야 잘 찾을 수 있습니다. 그다음 접착력이 좋은 테이프를 준비하세요.

 

박힌 유리조각을 테이프로 빼내는 것인 만큼 강력하고 잘 찢어지지 않는 테이프면 좋습니다. 유리파편이 박힌 곳을 테이프로 꾹 누른 후 몇 분 동안 그대로 둡니다. 그리고 테이프를 부드럽게 떼어냅니다.

 

테이프를 세게 잡아당겨서 제거하면 피부에 손상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만일 그럼에도 계속 통증이 느껴진다면 몇 번 반복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. 조각이 제거되면 물과 비누로 씻고 툭툭 털어서 물기를 말린 후 항생제 연고를 바르시면 됩니다.

 

2. 핀셋으로 빼내기

우선 유리섬유나 조각이 박힌 부분을 비누와 물로 가볍게 씻습니다. 세균 오염방지와 피부를 부드럽게 해서 더 잘 빼내기 위함이죠. 세게 문지르면 더 깊이 박힐 수 있으니 비누를 바르고 씻는 것이 아니라 비누거품을 낸 물을 흘려보내듯이 닦으시면 됩니다.

 

그다음 족집게와 날카로운 바늘을 준비해주세요. 족집게는 끝이 가는 제품을 사용해야 합니다. 두 제품 모두 소독용 알코올로 닦아주어야 하죠. 밝은 조명 아래로 가서 유리조각을 찾은 다음 족집게로 조심스럽게 뽑아냅니다.

 

만일 피부에 박힌 경우에는 바늘로 피부를 살짝 들어 올려서 파편을 빼내시면 됩니다. 혹시 잘 되지 않는다면 혹은 보이긴 하지만 더 이상 빼내기 어렵다면 테이프 요법을 다시 시도합니다. 제거 후에는 역시 비누로 손을 씻고 건조한 후 항생제를 바릅니다.

 

3. 병원 치료받기

2가지 방법을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제거하기 어렵다면 병원 치료를 받는 방법밖에 없다. 만일 위 방법들이 자신 없다면 처음부터 병원으로 가는 것이 나을지 모른다.

 

 

 
728x90
반응형
LIST

댓글

Designed by JB FACTORY